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잠복고환문제땜에 그러는데요
등록일 2002-06-03 작성자 아무게 조회수 24111
25살 청년입니다 잠복고환을 오랫동안 같이 살아온 사람이죠
정신적 충격을 받고 살아왔습니다 선생님의 조언을 듣고 싶네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려주는 수술과 인공 고환을 사입하는 수술이 있다고 하는데 증상을 못 봐서 잘 모르시겠지만 주로 어떤 방법이쓰이는지 가르쳐 주세요 병원가기가 무섭네요
관리자답변
잠복고환은 치료시기가 중요합니다. 저절로 내려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1세까지 기다려 2세전에 수술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수술시기가 중요한데  안타깝게도  20살이 넘어 수술치료한 경우도 전체의 15%나 되는 것으로 조사돼 조기치료의 시기를 놓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잠복고환이란 음낭에 자리잡아야 할 고환이 치골주위나 복강 등 엉뚱한 곳에 위치하는 것으로 그대로 방치해두면 고환내 정자제조기인 세정관 내부의 생식세포가파괴돼 남성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환암 발생확률이 정상인의 30-50배나 되기 때문에 2살 이전에 수술치료를 해줘야 합니다. 
정충생성조직에 이상을 초래하기 시작하는 2살 이전에 수술치료를 해줘야 성기능을 유지하고 암을 예방할 수 있는데 특히 수술시기가 늦을수록 고환을 살리는 고정술보다는 고환을 제거하는 절제술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만큼 조기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님의 경우 고환을 내려주는 고환고정술을 못하고 고환을 절제해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시 규모가 있는 비뇨기과 전문병원내지는 대학병원급으로 내원하셔서 고환암의 유무, 생식기능에 대한 확인과 수술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인공고환유치술은 근본문제보다 그리 급하고 중요한 문제가 아닙니다. 같이 상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