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여성 염증의 원인이?
등록일 2002-04-30 작성자 궁굼남 조회수 24099
제 여자 친구가 냉이 심해진다고 해서 병원에 가보라구 했더니
안가더군요. 그래서 2일 뒤인가 한쪽 소음순이 붓고 노란 분비물이 나오구 노란 덩어리 까지 나온다며 말하기에 병원에 가보라구 했습니다.
산부인과에 다녀 왔는데 세균 감염으로 인한 염증이 생겼고 일주일가량 치료를 해야 한답니다. 의사 말로 남친과 7일 이내에 관계 있냐고 물었다며
혹시 몰르니 저도 약을 먹어야 한다며 약을 타오더군요 관계를 맺은건 약 11일 정도 전이었거든여 그리고 전 아무 증상이 없구요. 참고로 전 여친 이외에는 관계를 맺은적이 없거든요.
또 여친이 술마시고 늦게 들어가는 일도 많고 약간 의심이 가서요. 요도쪽은 아니구 질쪽에 염증이 생긴것 같은데
성접촉(전파)없이 생기는 경우도 있나요?. 좀 알려주세요 여성 염증의 경우를요
관리자답변
세균성 질염의 경우 대부분 성교에 의해 발생합니다.특히 황색의 냉이나 농덩어리가 나오는 경우는 임질을 의심할수도 있습니다. 병원의 정확한 진단명이 무엇이었는지 물어보십시요. 하지만 여성의 몸 컨디션이 좋지 못하거나 다른 전신질환이 있을때 곰팡이균등에 의한 기회감염으로 인한 질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두사람중 한사람이라도 불미스러운 일이 있다면 두사람 모두에게 상처가 되는 일이므로 저희가 추정하여 뭐라 결론을 내 드릴수는 없습니다. 여자친구와 솔직하게 대화하여 보십시요..
여자 친구가 비뇨기과로 가보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약을 타 왔다는 것이 좀 걸리기는 하지만 섣부른 의심은 마시고, 본인의 상태를 한번 점검해 보십시요. 참고로 임질의 경우에는 잠복기의 차이는 있으나 성교후 3-7일내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여성의 경우는 약간의 차이는 더 있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