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요도염의 재발에 대해서....
등록일 2002-03-28 작성자 ... 조회수 24119
임질이라는 판정을 받고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보건소에 가서 검사를 했는데 약만 먹고 있는데 주사도 꼭 맞아야 하나요? 보건소에서 따로 언급이 없었다면 안 맞아도 되는건지요?
또 재발 정도와 전립선엽과 같은 다른 병으로의 전이 정도를 알고 싶습니다. 대충 확률적으로라도...
일주일치 약을 먹고 있는데 이 약을 다 먹고 괜찮다고 그러면 안심해도 되는건지요? 아님 계속적으로 신경을 쓰고 있어야 하는건지요?
요도염에 대한 질문이 가장 많고 그렇다 보니 지겹고 귀찮으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관리자답변
임질은 과거 페니실린으로 거의 치료 되던 것이 내성균주의 발달로 요즈음에는 페니실린으로 잘 듣지 않고 다른 약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용 항생제도 괜찮으나 가장 효과적인 것은 주사제 입니다. 전립선염이 요도염의 후유증이나 상행성 감염으로 생기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님과 같이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를 충분히 받으시면 걱정하실 일이 아닙니다. 임균이 비임균성 요도염보다 치료가 잘되는 것은 사실이나, 증상을 못 느끼는 경우도 상당수 있으므로 이로 인해 방치할 경우 전립선염, 부고환염, 정낭염, 요도협착등의 부작용을 일으킬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