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궁금합니다~
등록일 2002-03-08 작성자 궁금~ 조회수 24118
선생님 답변 부탁드립니다,,
챙피해서,,엇다 말두 못허것구,,^^*
성기 부분에 물집비슷한게 가끔 잡히거든여 
뭔지 모르겠어여..
거품처럼 8-9개정도 물집이 생기는데여,,
터트리면 없어졌다가,,난중에 또 생기곤 합니다,,
도대체가 ~ 이상이 있어서 그런건가여?

글쿠,,그전엔 성기나 그주위에 웬 벌레들이 기어다니구 딱 달라붙어있기두 하구 그랬거든여 ,, 얼매나 놀랬던지,,찝찝해서,,그거 잡느라 한동안 고생 많이 했음다,, 선생님 웃으시지 말구,꼭좀 알려 주세여,, 주인잘못만나,,고생하고있는 똘똘이를 불쌍이 생각하셔서,, 답변해 주세여~
관리자답변
단순포진 바이러스 감염을 의심해 볼수 있겠습니다. 1형 바이러스는 주로 입 주위에 단순포진을 유발하고 2형 바이러스는 성기 부위에 감염을 일으킵니다. 보통 여러 개의 붉은 물집을 동반한 융기로 시작되는데, 통증이 있다가 여러 개의 작은 물집이 생깁니다. 이 때 발열, 전신무력감, 근육통, 림프절이 붓는 등 다양한 전신 증세가 나타납니다.. 물집은 며칠 후 저절로 터지며 흉터를 남기지 않고 회복되는데 기간은 1∼3주 정도 걸립니다. 드물게는 전신에 퍼져서 수두양 발진을 일으킵니다.
재발성 단순포진은 외상, 발열, 일광, 월경, 변비, 정서적 긴장 등의 인자에 의하여 유발됩니다.
치료방법은 우선 안정과 휴식을 취하여 정신적인 긴장을 풀고 외상·햇빛 등 유발인자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물집이 있는 경우에는 냉습포 요법이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약물치료로 항바이러스제를 바르거나 복용하며, 세균의 2차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항생제 연고를 바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이전의 벌레(?) 들은 사면발이증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비뇨기과 진료를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