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aids에 대해서
등록일 2001-12-07 작성자 이원수 조회수 24117
안녕하세요...
한 8주전에 어떤 유부녀랑 관계를 가졌는데, 그 2주후 요도염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4주쯤 후에 두통이 4일 정도 심했고, 여드름 같지도 않은 이상한게 가슴과 등, 다리 부분이 조금 생겼습니다.
몸도 건조해지고 등이 따갑고 그랬거든요....
겨드랑이 밑 갈비뼈 부분이 좀 결렸습니다.
지금은 8주째인데 지금은 어깨 쪽이 좀 결리고, 다리 근육통이 좀 있고, 손목 발목 있는 부분이 약간 저립니다.
지금 보건소에다 혈액검사를 해 놓은 상태인데, 검사 결과가 늦어서 잠을 이룰수가 없습니다.

증상만으로는 감염여부를 판단할 수 없다고 다들 말씀하시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아시는 지식과 경험상으로 감염자들의 증상을 좀 자세히 좀 설명해주십시오. 인터넷상에서 나오는 글들은 증상이 어떻다고 간단하게 이야기 하는데..... 구체적으로 독감증상이면 어떠한지..... 그리고, 감염자 증상을 나타내는 사람들중 어느 정도 사람이 임파선이 붓고 백태가 생기는지...... 근육통이 있을때는 어느 정도 아픈건지...... 홍반 증상은 의학책에서는 거의 허리 부분에 잘 생긴다고 하던데......그 생김이 어떠한지.....
좀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요즘 이걱정 때문에 잠이 안옵니다. 제발 간단한 답이 아니라 성의 있는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관리자답변
에이즈는 모든사람에게 나타나는 특징적인 조기 증상은 없지만 감염자 가운데 30-50%의 환자에서 감염수주가 지난후 감기나 독감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드문 일이긴 하지만 피부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기도 하고 사람에 따라선 구역질등 위장 증세를 동반하는 일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들은 1-6주가 지나면 치료하지 않아도 저절로 낫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감기가 한번 왔다가 나간 것으로 착각하게 되며 이와 같은 급성 감염기가 지나가면 대개 에이즈의 특징적인 증세가 나타날 때까지 아무런 불편 없이 정상인과 같은 생활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에도 혈액이나 성접촉으로 다른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으며, 겉보기엔 멀쩡한 사람일지라도 에이즈 감염자일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에이즈에 감염된지 8-10년이 지나면 우리가 무서워하는 진짜 에이즈 환자가 됩니다. 수혈 때문에 에이즈에 걸린 사람은 8-10년까지 가지도 않습니다. 3-4년이면 에이즈 환자가 되기 때문입니다.
진짜 에이즈 환자가 되기 1-2년 전에 몇 가지 전구 증상이 나타나는데
에이즈의 전구증상은 밥맛이 없어지고 괜히 피곤해지면서 잠잘 때 심하게 땀을 흘리거나 이유없이 미열이 나고 설사가 계속되면서 체중이 빠지기도 합니다. 여러 형태의 피부병이 생기기도 하고 기억력이 나빠지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몸의 균형을 잡기가 힘들어 지기도 합니다. 심하면 글씨를 쓰는 일조차 어려워지기도 하며 이 상태를 에이즈 관련 증후군(ARC:Aids Related Complex)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