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다시 한번 답변 부탁드립니다. 긴글이라도 제발
등록일 2001-10-05 작성자 제발남 조회수 24128
26세 남자입니다.
작년 11월 경에 2차례정도 직업여성과 콘돔없이 관계를 가졌습니다. 그후 2주정도 후에 성기에서 고름같은 것이 나오고 성기가 아프더군요 ( 소변이 뿌연색). 그래서 비뇨기과에가서 2주정도 치료를 했습니다. (3일 후부터 증상 개선됨).
- 근데 제가 그 전부터 배뇨후 찝찝함과 발기가되면 고환이 땡기는 증상이 있어서 얘기 했더니 전립선 염 일수있다 하였습니다. ( 의사 선생님은 간염성 전립선염으로 생각하셨음). 
- 근데 직업여성과 관계후 1주일 정도 후에 여자친구와 관계를 가졌습니다. 

- 제가 알고 싶은 것은 1) 여자 친구의 감염여부 입니다.알아본 바에 의하면 여건상 감염이 될수 있을것 같은데 ( 별 증상 없고, 그 당시 3-4일정도 제 약을 나눠 줬습니다.여친에겐 비밀로 하고.) 저는 그 뒤로 가끔 찝찝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고름이나 통증은 없는것 같습니다. 만일 여친이 저에게 감염이되었다면 그 뒤로 계속 관계를 가졌으므로 제가 증상이 있어야 하는것이 맞는것인지. 제가 특별한 증상이 없으므로 여친은 감염이 안됬거나 낳았는지 무척 궁금합니다. 알다시피 이 일은 여친에게 절대로 말할수없으며 만일 감염이 됐다면 어떻게든 치료를 하게 할려고 지금도 제가 콘돔을 끼지 않고 관계를 가져서 저에게 옮기는가로 여친의 감염여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물론 병원에 가서 정확이 검사하는게 정석이겠지만 여건이 그리 안됨을 양해 바라며 이런 방법이 신빙성이 있는지 꼭 알고싶습니다. - 그 당시 저는 항생주사3일정도와 약을 10정도 먹었습니다.( 여친에게 주사를 맞힐수는 없엇음). - 일주일 정도 약 처방후 전립선 검사 ( 항문으로 하는검사 )후 전립선 염 같다고 하셨습니다.
- 근데 1,2달 전부터 구강성교를 하면 귀두 부위가 예민한건지 전하고 느낌이다름니다.( 아프다고 표현이 적절한듯함.특히 배꼽쪽의 면이 닿으면 그렇습니다.) 소변을 보거나 만지면 소변이 나오는 구멍부위가 약간 느낌이 그 전과 다름니다. - 이런 것이 성병의재발인지 알고 싶습니다.
- 또한 여친은 감염이 되었는데 제가 그당시 치료로 항체가 많이 형성되어 전 감염이 안되는 건지 알고싶습니다.여친은 가끔 성기 부위에 흰색 눈꼽같은게 ( 2-3mm)정도 생기기도 합니다.그리고 성기 분위냄새가 전에는 시큼했는데 언젠가는 그런 냄새가나지 않앗습니다.( 그러나 그다지 역한 냄새도 없었음)
- 선생님 조만간 병원에 가서 검사해봐서 제가 성병이 없으면 여친도 없는 것이라고 믿어도 좋은지 제발 답해주세여..아님 여친이 감염되면 감염사실을 말하고 저희는 헤어져야 합니다. - 조만간 결혼을 생각하고 있습니다.제발 도와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