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불안해여...
등록일 2001-08-26 작성자 답답.. 조회수 24104
선생님.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4일전쯤에 술을 먹고 친구들과.. 거기.. 를 갔거든요... 근데 기분이 찝찝해서... 그랬는데, 어쩌다 보니 오늘 여자 친구와 관계를 가졌어요.  그때부터 너무 불안해 져서... 사실 4일 전 그일 이후로 고민을 하다가, 혹 증상이 나타나나 살펴보려고 기다려 보기로 맘먹고 있었거든요. 근데 오늘 여자친구와 그러고 나니... 이런 글 올려서 죄송합니다. 어떠어떠해서 이런건 뭐냐고 묻는것도 아니고... 하지만 너무 불안하고 , 답답하고... 제가 미친놈입니다. 부끄러워서 병원에서 검사받기도 그렇고... 얼마쯤 시간이 지나면, 괜찮다고 생각할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런 경우에 성병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가요?  짧아도 좋으니 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다....
관리자답변
 한번의 실수로 많은 걱정을 하고 계시군요. 성병중 가장 흔한 형태인 요도염은 보통 1개월 정도 문제가 없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매독은 3-4주, 에이즈는 1-4개월후에 혈액검사로 확인해서 이상이 없다면 괜찮습니다. 그외에 음부포진, 곤지름 등은 눈에 띄는 외부병변이 나타나야 알 수 있고 치료를 시작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