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전 1748번 질문했던 사람입니다..대단히 감사합니다
등록일 2001-08-19 작성자 간지럼이 조회수 24127
안녕하세여 이윤수선생님..전 1748번 질문했던 성교후 다음날부터 성기(털부위)가 막 가려워서 질문드렸던 사람입니다.그때 막가려워서 털부위를 보니까 조금 빨갛게 약간 오돌톨한게 있던데 이건 단순한 습진이라서 생기는 걸까여?아님 성병일까여? 하두 가려워서여..제가 그 다음날 약국에 가서 약사에게 말했더니 여자친구가 냉이 있으면 그럴수도 있다구 하더군여..냉이 먼지잘 모르구여 설명도 해주진 않더군요,(좀 그렇다구여)여기에 대한 견해를 우선 부탁드리구여..그래서 항생제 성분의 가려움증을 위한 연고를 구입해 털주위에 성기쪽이 하두 가려워 막 발랐습니다. 자고 일어났더니 이젠 거의 가렵지 않구여 정상에 가까워졌습니다..이런식으로 좀더 자가 치료해두 괜찮겠지여??단순 습진이라면여...근데 전 궁금한게 겨드랑이나 다른부위는 여지껏 습진이 안생겼는데 왜 하필 성교후 바로 이런것이 발생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마지막으로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더운데 몸건강하시구여..안녕히 계세여....
관리자답변
 성기 주위에는 성병과 동반된 피부증상외에도 일반 피부염 역시 흔히 생겨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감별진단이 필요합니다. 단순습진이나 곰팡이에 의한 완선, 바이러스에 의한 단순포진, 일반 모낭염 외에도 기생충 질환까지 가능성이 매우 다양합니다. 다행히 간단한 항생제 연고만으로 증상이 호전되었다면 지금의 방법을 며칠간만 더 지속해 보시고 거의 가라앉은 후에는 너무 오랜기간 연고사용을 하지는 마십시오.
 참고로 냉은 여성의 질분비물을 말하는데 상대 남성의 피부를 자극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