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몸에 모기물린 자국이..
등록일 2001-07-07 작성자 궁금이 조회수 24154
선생님?
몸에 모기 물린것 같은 빨간 자국이 하나둘씩 생깁니다.
그리 심하지는 않은데 알통부위, 배주위, 엉덩이, 허벅지에 주로 생기고요, 숫자는 보통 5군데 정도됩니다. 
중심점에는 종기 초기 증상처럼 고름같은 작은 알갱이가 있기도 하구요..
1. 무슨 병인지 궁금합니다. 
2. 잠복기가 얼마만에 나타나는 병인지, 
3. 치료방법은..
4. 그리고 얼마전에 관계를 가진 사람에게도 제가 전염을 시켰을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해서 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5. 마지막 한가지 더 있는데요, 성병을 검사하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서 채혈을 하면 모든 성병에 대해서 검사가 가능한 것입니까?
그럼 수고하십시요..
관리자답변
 증상만으로 현재 전신에 생기는 병변이 성병인지 알 수는 없습니다. 많이 걱정하시는 매독이나 에이즈는 혈액검사로 확인하며, 요도염은 소변검사로 알 수 있습니다.
 성병의 검사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는 피부에 이상을 관찰해 보는 것으로 기생충에 의한 옴이나 개선충, 사면발이가 있는지를 보는 것이며, 매독이나 서혜부임파육아종, 헤르페스 등의 감염로 인한 피부 발진이 있는지도 보아야 합니다.
둘째, 소변검사로 임질이나 비임균성요도염과 같은 요도염의 감염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 보통은 소변을 볼 때 따갑다든지 농이 요도를 통해 흐르는 등 증상이 있으므로 그 때 검사를 받아보아도 되고, 잠복기가 2일에서 2주 사이가 대부분이므로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적당한 시기에 검사를 해보아도 됩니다.
셋째, 혈액검사로 매독, 에이즈, 간염 등을 검사합니다. 그러나 매독은 혈액검사에서 양성으로 나오기까지는 3주 이상의 잠복기가 있고, 에이즈도 3개월은 지나야 검사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