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요도염 재발에 관해서
등록일 2001-05-09 작성자 후회 조회수 24138
안녕하세요.
요도염을 한달넘게 치료하고 완치되었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완치판정후 2주정도 지나서 술을 먹었더니 다시 증세가 나타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병원에 갔는데 염증이 약간 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 다시 약을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다시 완치가 되면 이제는 재발이 안되는 것인지요?
아니면 계속 술같은거 먹으면 안되는건지요? 너무 답답합니다. 이 일로 아무일도 못하고 잇습니다. 그리고 요즘 헬스장에서 운동을 1시간씩하는데 운동이 병 재발과 완치에 도움이 될런지요? 너무 걱정이 많습니다.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너무 질문이 많지만 꼼꼼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관리자답변
요도염의 재발의 원인은 크게 3가지로 1.성적 파트너에게 감염시킨후 다시 그 파트너로 받는 경우 2. 초감염이 완치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항생제에 내성을 가진 경우, 3. 처음감염시 임균등의 단독감염이 아니라 클라미디어나, 유레아플라즈마와 같은 다른 균이 같이 감염이 있던 경우입니다. 
이후 완치 판정을 받는 다고 다시 재발이 되지 않는다라고는 확신하지 못합니다. 재발의 원인을 찾아 제거 해야하며 헬스는 건강에는 좋은 운동이며 몸의 면역성을 높여줍니다. 그러나 항생제 치료가 필요한 병원균 감염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