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리비뇨기과

명동 이윤수 조성완 비뇨기과
  •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자식같이 다정한 병원 이윤수 & 조성완 병원 의료진이 환자들의 근심걱정을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상담실 및 칼럼

비뇨기과 질환 상담

제목 걱정 많이 됩니다.바쁘시더라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2000-11-17 작성자 부탁 조회수 24156
바쁘실텐데 죄송합니다.
하지만 걱정이 많이 되어서 참을 수 없어 글 올립니다.
한달 전 쯤인가 모 여성과 건계를 가졌는데 아마도 그것이 발단이 된것 같습니다.그날이후 귀두 주의의 피부가 따갑고 쓰라리기 시작하더군요.(약간 간지럽기도 합니다.맨 처음 증상은 귀두 바로 아래의 피부층이었지만 그다음 귀두로 옮겨 간 것 같습니다)눈으로 보기에는 아픈곳의 피부가 빨갗게 변한거 같습니다(보통 겉의 피부 허물 벗기어져서 빨개 지는것처럼)
그래서 약국에서 소독제를 사서(성병 소독제)뿌렸다니 많이 따겁더군요.
약을 뿌리니 며칠 괞찬어 지는거 같더니만 다시 재발 하곤 합니다.재발 후에는 소독제를 뿌려도 나아지는기미가 안 보입니다.

증상. 하루라도 목욕을 하짐 않으면 귀두 주의에 하얀 것들이 많이 일어남 개인적인 생각에는 아마도 귀두 바깥의 얇은 피부층이 헐어서 일어나는것같습니다.그것이 아니라면 아마도 아픈 부분에서 진 물이 나서 그게 모여서 그런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빨개진 부분에 원래 있었던 얇은 피부가 벗기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따거운 통증이 수반되면서 아픈 부분이 특줄나게 빨개 집니다(종기나 그런 것은 없습니다)단지 피부 겉 허물 벗기어 졌을때 아 같은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빨개 진 부위는 크지않고 대략 1mm 정도로 아주 작고 귀두의 요도 쪽이 아닌 반대의 둥그런 부분에 나타납니다. 걱정이 많이 됩니다 의사 선생님의 진단이 많이 필요합니다 제가 지금은 외국에 있어 이런 것들을 치료하기 불편하거든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관리자답변
 말씀만으로는 요도염과 같은 성병보다는 귀두염이나 습진과 같은 피부질환에 가깝습니다. 성기 주위에 피부병변을 동반하는 성병이 많기는 하지만 일반 피부질환도 매우 흔합니다.
 귀두염의 경우 항생제 약물의 복용만으로도 치유되며, 습진의 경우 재발이 잦으나 역시 연고의 도포로 쉽게 호전됩니다.
 현지 비뇨기과 의사를 찾아 보이시거나 국내에 오셔서 치료받는게 좋겠으나 여건이 안된다면 먹는 항생제와 습진연고를 같이 쓰되, 소독약을 바르는 것은 오히려 자극만 되니 삼가하시기 바랍니다.